아이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체인파트너스와 파트너십 체결
아이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체인파트너스와 파트너십 체결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9.06.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체인파트너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아이콘과 체인파트너스는 향후 체인파트너스의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DAYBIT)에 ICX(아이콘 암호화폐) 및 아이콘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토큰 상장을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데이빗은 얼랭(Erlang) 기반의 차세대 언어 ‘엘릭서(Elixir)’로 개발된 세계 첫 암호화폐 거래소로, 막대한 트래픽에도 높은 속도를 제공한다. 아이콘과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 모두 탁월한 성능의 암호화폐 유통 창구를 새로이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린다는 점에서 아이콘 디앱 생태계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체인파트너스는 아이콘 및 아이콘 디앱의 체인파트너스 OTC(Over-The-Counter, 장외거래) 서비스 이용 또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체인파트너스 OTC를 사용하게 될 경우 아이콘과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의 암호화폐 유동성이 크게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콘과 체인파트너스는 체인파트너스의 자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코인덕(Coinduck)에 ICX를 연동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협업할 계획이다. 향후 코인덕에 ICX 연동이 완료되면 코인덕과 제휴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실제로 ICX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체인파트너스는 아이콘 전체 네트워크 대표자 ‘P-Rep(Public Representative)’ 선거에 후보로 참여할 예정이다. 2019년 9월 온체인 선거로 선출되는 총 22명의 P-Rep은 아이콘 네트워크의 블록생성 및 검증, 정책결정을 주도하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