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전성시대
블록체인 플랫폼 전성시대
  • 김송이
  • 승인 2019.06.0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성과 투명성으로 차별화.. 다양한 업계에서 두각

 

EOS의 모회사 블록원(BlockOne)이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SNS) 플랫폼을 구축한다. 지난 1, 미국의 암호화페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는 블록원의 블록체인 관련 지식 교류 플랫폼 보이스(Voice)’의 구축 소식을 전했다.

보이스는 알고리즘 및 매커니즘의 운영 투명성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블록원 CEO 브랜단 블러머(Brendan Blumer)는 보이스가 사용자의 데이터, 컨텐츠, 관심의 가치를 사용자가 직접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 플랫폼의 사업 모델과 차별성을 갖는다고 밝혔다.

블록원은 최근 주요 암호화폐 플랫폼 코인베이스(Coinbase)의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언프로그램(Earn Program)’에도 참여했는데, 이것은 사용자가 소액의 암호화폐 코인을 지불하여 수강 가능한 암호화폐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편, 네오위즈의 자회사 네오플라이가 출시한 블록체인 기술 접목 증강현실(AR) 게임 엔블록스 헌트는 오프라인 상점 및 행사와 제휴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각 업계에서 앞다투어 블록체인의 장점을 무기로 새로운 성격의 플랫폼을 출시 및 발전시키며, 이른바 블록체인 플랫폼 전성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릴 것인지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