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위기, 블록체인으로 해결되나
신뢰 위기, 블록체인으로 해결되나
  • 김송이
  • 승인 2019.06.0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EF, 블록체인을 통한 국제 신뢰 위기 해결 장려
- AI, 드론, IoT, 정밀의료, 오토노머스모빌리티 규제 위원회 신설

 

블록체인이 최근 떠오르는 국제 신뢰 위기(International Trust Crisis)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달 31(현지시간), 세계경제포럼(WEF: World Economic Forum) 블록체인 및 분산원장(Distributed Ledger) 기술 총괄 쉴라 워렌(Sheila Warren)블록체인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점차 대중의 신뢰성을 잃어가는 정부 및 금융 기관, 언론 매체 등에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보의 공개 및 공유에 초점을 맞추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외부의 개인이나 기관에서도 정보 접근 및 감사(audit)가 가능해진다면, 이것은 곧 대중의 신뢰성과 공정성 제고로 이어질 것이라는 예측이다.

또한, 그는 신뢰 위기의 심각성을 깨달아야 할 때이며 특히 최근 미국에서 더욱 대두되는 문제라며, 이를 블록체인 기술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WEF는 이처럼 최근 뜨거운 감자인 신뢰 위기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것을 장려하는 한편, 인공지능(AI), 드론, 오토노머스 모빌리티(Autonomous Mobility), 정밀의료(Precision Medicine),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규제 위원회를 새롭게 구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