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엑스코인, 블록체인게임 '프리프' CBT
게임엑스코인, 블록체인게임 '프리프' CBT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9.04.2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코인의 획득 및 레벨 달성에 따라 총 1천만 FLY 코인 지급

게임엑스코인이 29일 블록체인을 최초로 MMORPG 게임에 적용한 '프리프 for GameXCoin'의 클로즈베타(CBT)를 시작했다. 열흘간의 CBT 기간 동안 참여 유저를 대상으로 암호화폐인 FLY코인을 약 1천만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지급받은 코인은 추후 오픈되는 정식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GXC 코인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그간 블록체인 게임들이 DApp이라는 형태로 많이 출시되어왔지만, 기존 대작 게임내에 블록체인 시스템이 적용되는 경우는 최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먼저 ‘프리프 for GameXCoin’ 게임을 PC에 설치하고 안내에 따라 GameXPlay 모바일앱을 다운받고 이를 게임 계정과 연동해야 한다. 연동은 게임 로그인시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할 수 있다. 이후 게임을 하면서 게임코인(FLY코인)을 얻고 아이템도 구매하면서 레벨을 올려 이벤트 당첨 확률을 더 높일 수 있다.

게임에서 FLY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게임내 몬스터를 사냥해서 랜덤하게 떨어지는 코인을 얻을 수도 있고, 보스몬스터를 사냥하면 등급에 따른 차등 보상을 받는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로그인만 해도 일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게임을 더욱 심도 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FLY 전용 퀘스트를 달성하여 보다 많은 코인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이번 CBT 기간 동안 획득한 코인과 레벨을 통해 사용자는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총 200명에게 약1천만개의 정식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FLY코인을 제공한다. (10 FLY는 1GXC 코인으로 변환 가능)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실시간 순위 확인도 가능하다.

게임엑스코인 김웅겸 대표는 “그 동안 블록체인 게임들이 어려운 UI와 낮은 게임성으로 대중성을 확보하기가 어려웠다면, 게임엑스코인을 통한 게임들은 이미 검증된 게임성과 광범위한 유저층을 바탕으로 보다 더 큰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하였다. 또한 이번 클로즈베타가 끝나는 대로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한 밋업을 개최하여, GameXPort라는 개발사 포탈과 게임 연동을 위한 API 및 SDK를 공개하고 이를 시연하는 자리를 만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