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트네트웍스, BTCC코리아와 리스닝 마인드 MOU 체결
어센트네트웍스, BTCC코리아와 리스닝 마인드 MOU 체결
  • BC인사이트
  • 승인 2019.04.0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검색 데이터 기반으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어센트네트웍스(대표 박세용, 김지훈)가 3일 암호화폐 거래소 비티씨씨코리아와 리스닝마인드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 체결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스닝마인드는 검색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용자에게는 생산한 데이터에 대한 공정한 보상과 통제 권한을 돌려주는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이다. 글로벌 검색 패널의 확보를 위한 협력이 이번 MOU의 핵심이다. 

어쎈트네트웍스는 검색 엔진과 검색 패널로부터 확보한 검색 키워드 데이터와 검색 결과 컨텐츠 데이터 그리고 온라인 이용자 활동 데이터를 AI 기술을 활용해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콘텐츠 기획과 제작, 신제품의 기획과 생산에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국내 대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비티씨씨 코리아는 중국 최초의 비트코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티씨씨의 한국 거래소로, 2011년 이후 단 한번도 해킹 사고가 없을 정도로 높은 수준의 보안 솔루션과 엄격한 내부 상장 프로세스로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로 2020년에 상반기 론칭 예정인 리스닝마인드 서비스의 글로벌 검색 패널을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높은 비용이 수반되는 마케팅 관련 의사 결정을 철저하게 고객 데이터에 기반하여 수행하려는 기업들로 인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이 시장의 표준이 되고 있다. 

어센트 네트웍스의 박세용 대표는 “중국 최초의 비트코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티씨씨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검색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인사이트 서비스는 큰 시장을 만들어 낼 것이다. 검색 패널 데이터 확보는 정말 중요한 과제다. 이를 위해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비티씨씨 코리아 이재범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비티씨씨 코리아의 이용자들에게 리스닝마인드를 소개할 기회를 얻게 되었고, 마케팅 협력을 통해 아시아 지역에서의 동반 성장을 이룰 기회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