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멀티버스 신규게임 5종 추가..."멀티버스는 이상적 커뮤니티"
엔진, 멀티버스 신규게임 5종 추가..."멀티버스는 이상적 커뮤니티"
  • 김재희 기자
  • 승인 2019.03.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엔진의 멀티버스에 새로 추가될 이니그마 게임스의 게임 5종
이미지=엔진의 멀티버스에 새로 추가될 이니그마 게임스의 게임 5종

블록체인 게임·서비스 개발 플랫폼 엔진(Enjin)이 게임 캐릭터와 아이템을 다른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멀티버스(Multiverse)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에 참여한 6종의 멀티버스용 게임 외에 신규게임 5종이 추가됐다.

19일(현지 시각) 게임 개발사 이니그마 게임스(Enigma games)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내로 엔진의 멀티버스를 지원할 자사의 게임 5종을 윈도우와 PC 버전으로 배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니그마 게임스는 총 13개의 게임과 18년 이상의 게임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 게임 제작사다.

18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19'(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9)에서 막심 블라고프 엔진 CEO가 강연자로 나와 엔진 플랫폼으로 제작된 6종의 게임의 멀티버스 장면을 시연하기로 했는데, 이에 앞서 유명 게임사의 5종 멀티버스 게임을 선보인 것이어서 멀티버스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멀티버스는 엔진이 운영하는 게임 블록체인 생태계로, 이곳에 연결된 블록체인 게임들이 많아질수록 커지는 공간이다. 멀티버스는 중앙 통제 없이 엔진의 블록체인 기술에 따라 원활하게 작동하며 모든 게임이 참여할 수 있다.

 

엔진 측은 멀티버스의 장점으로 △멀티버스의 아이템들은 멀티버스 상의 게임 간에 상호이용 가능 △이용자는 게임을 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는 토큰이나 아이템으로 보상 △아이템에 대한 실질적인 소유권을 보장 △멀티버스는 급속히 성장하는 커뮤니티라는 점을 꼽는다.

엔진은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이용자는 게임에 참여해 엔진(ENJ) 코인이 지원하는 특별 아이템과 보상을 통해 진정으로 흥미진진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엔진의 멀티버스에 참여하는 게임은 이니그마의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인 ‘Warriors 2’와 ‘Shield of Shalwend’를 비롯해서 ‘Theta Warriors Defense’, ‘Min-Mins’, ‘Solved! Online’ 등 다섯 개다.

이니그마 게임스는 “엔진의 멀티버스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 멀티버스는 탈중앙화라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본질상 아이템 거래를 포함한 모든 거래가 투명하게 이뤄지므로 개발자와 게이머 모두에게 이상적인 시스템”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회사는 “엔진의 기술은 게임 간의 연결을 위해 멀티버스 밖에서 아이템을 만들어서 네트워크 안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며, “곧 출시될 온라인 RPG, Wargods Online 2’에서 이 기능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