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블록체인 SDK, 유니티 애셋 스토어 론칭!
엔진 블록체인 SDK, 유니티 애셋 스토어 론칭!
  • 김재희 기자
  • 승인 2019.03.1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엔진 블로그
출처=엔진 블로그

블록체인 게임 및 서비스 개발 플랫폼 엔진(Enjin)이 유니티 솔루션을 위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를 유니티 애셋 스토어에 공개했다.

15일(현지 시각) 엔진은 자사 블로그를 통해 “유니티와 파트너십을 발표한 지 1년 만에 450만 유니티 게임 개발자들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힘을 실어줄 엔진의 블록체인 SDK를 유니티 애셋 스토어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2005년에 처음 발표된 유니티 게임 엔진은 현재 7억 7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25개의 플랫폼을 통해 즐기는 게임을 만들어내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개발 플랫폼이다.

회사의 발표에 따르면, 유니티 기반 개발자들은 엔진의 모듈형 SDK의 힘을 이용하여 차세대 ERC-1155 블록체인 자산을 그들의 게임에 통합하고, 이더리움 블록체인 트랜잭션을 통해 첨단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관리할 수 있다.

 

또, 엔진 플랫폼을 통해 민팅(블록체인에 가상 아이템을 구축)되는 블록체인 자산들은 안드로이드, iOS, Windows, Mac, PS4, Xbox One, Nintendo Switch, Oculus Rift, Google Cardboard 등 수많은 플랫폼 기반 게임에 적용할 수 있다.

막심 블라고프 엔진 CEO는 “모든 게임, 개발자와 사용자는 블록체인에 있는 그들의 아이템을 관리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다”며, “이 기술은 게임 산업을 과감하게 재정의하고 강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엔진은 오는 18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2019'(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블록체인 게임과 서비스 개발과 활용이 가능한 '엔진 블록체인 통합 플랫폼'(PaaS)와 블록체인 SDK를 공개할 예정이다.

엔진의 블록체인 SDK가 등록된 유니티 애셋 스토어에 올라온 사용자들의 후기는 매우 긍정적이다. 아이디 ‘saavedrajulio’는 “정말 놀라운 개발 툴이다. 써 보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아주 쉽게 설치할 수 있고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디마켓(Dmarket) 제품을 사용해왔던 아이디 ‘indievision’는 “엔진 걸로 2시간 정도 써 봤는데, 정말 쉽고 편한 블록체인 SDK인 것 같다. 좋은 출발을 위해 별 다섯 개!”라고 말했다. 또 아이디 ‘strotman24’는 “마침내 다양한 게임에서 진정한 아이템 소유권과 멀티버스의 가능성을 높여줄 문이 열렸다. 게이머들에겐 정말 대단한 소식”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진은 엔진의 블록체인 SDK를 사용하는 첫 1,000명의 유니티 개발자들에게 게임에 도입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