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 블록체인 '씨몬'에 투자...100억 규모 '에어드랍'
배용준, 블록체인 '씨몬'에 투자...100억 규모 '에어드랍'
  • BC인사이트
  • 승인 2019.03.1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겨울연가
사진=KBS 겨울연가

한류스타 배용준이 블록체인 기업 씨몬에 투자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영화배우 배용준씨가 수산물 거래 관련 블록체인 프로젝트 씨몬(SEAMON)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정확한 투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배용준씨는 다양한 스타트업에 투자를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씨몬 프로젝트도 그 중 하나다. 

씨몬 프로젝트는 씨몬 코인을 통해 연어를 비롯한 수산물을 국제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씨몬거래소를 위한 프로젝트다. 씨몬 프로젝트는 글로벌 수산물 거래를 투명하게 하고, 불필요하게 발생하는 여러 가지 비용을 줄이며, 스마트계약을 통해 더 빠르고 안전한 국제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씨몬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품을 등록하고 상품을 조회하며 스마트 계약 기반으로 신속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 특히 씨몬코인을 전송하는 과정에서 거래비용(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강점이다.

씨몬 프로젝트는 이정훈 KLP홀딩스 싱가폴 대표가 씨몬 프로젝트 총괄을 맡았고, 노르웨이 대형 전문 수산업회사인 오션슈프림이 함께 프로젝트를 맡고 있다. 올해 3분기 씨몬X 론칭, 4분기 씨몬 메인넷 론칭을 앞두고 있다. 

BCEX 코리아
BCEX 코리아

씨몬코인은 현재 BCEX라는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BCEX의 한국 지사인 BCEX코리아는 18일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25일부터 50억 원 규모의 씨몬 에어드롭을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BCEX에서도 50억 규모의 에어드롭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총 100억 규모의 에어드롭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