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쿼터스, 암호화폐 거래소 ‘인벡스’ 오픈
체인쿼터스, 암호화폐 거래소 ‘인벡스’ 오픈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9.01.3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인쿼터스가 세계 최초의 오픈소스 거래 시스템인 PXN(Peatio eXchange Network)을 적용하여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인 암호화폐 거래소 ‘인벡스(INBEX)’가 2월 개장한다.

인벡스가 앞세우는 최고 강점은 보안성이다. 인벡스의 거래 시스템은 2013년부터 개발되어 Big.ONE 등 글로벌 거래소에서 검증된 PXN 플랫폼을 사용한다. PXN은 500만TPS의 거래 속도를 확보해 동시 접속자가 몰려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자체의 보안설계 구조로 지능형 공격 탐지와 조작 방지, 엄격한 내부 감시 및 조절 등 다중 보안과 위기대응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개발 이후 1일 최대 100억달러 규모의 거래를 처리하면서 단 1달러의 자산 손실도 없는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검증받았다. 게다가 PXN시스템을 사용하는 글로벌 거래소와 마켓 뎁스를 공유할 수 있어 후발 거래소의 약점이라 할 수 있는 유동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인벡스는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시스템을 제공하는 FSDC(Financial Security Data Center, 금융보안데이터센터)도 도입했다. 망 분리 및 시스템 보호부터 침입방지 시스템, 방화벽 등 24시간 보안관제와 함께 장애 발생 시 별도 백업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유지하는 등 실시간 대응체계를 가동, 고객의 자산과 정보를 빈틈없이 지켜낸다.

특히 인벡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VENEZIA를 적용한다. PXN개발팀이 글로벌 거래소를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VENEZIA는 다중서명 암호화 기술과 시스템 침입경보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동시에 호출하여 서명해야 자산제어가 가능한 멀티 시그(Multi-sig)기술을 통해 거래소가 보관 및 관리하는 자산의 안전성을 높인다. 암호화 자산 개인키는 별도의 보안성 높은 독립된 콜드 스토리지에 보관된다. 때문에 서버가 해킹 당해도 짧은 시간 안에 개인키를 찾아 내기 힘들어, 개인키 도난의 위험을 낮추게 된다.

정기적 공시를 통해 거래소가 보관하는 자산과 고객이 거래하는 자산을 공개해 거래소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한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전문가들이 생산하는 수준 높은 정보와 분석을 제공해 고객의 투자 판단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인벡스는 2월 초 사전가입 기간을 거쳐 최종 점검을 마치고 2월 중에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거래소 오픈 시점에 BTC, ETH, ETC, EOS, LTC, XRP, BCH, BSV, QTUM, ZEC, NEO, OMG, IOST, BAT(베이직 어텐션 토큰), REP(어거) 등 암호화폐 시장에서 검증된 15종의 코인을 상장해 코인 간 거래부터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