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시장 파고든다" 블록체인게임쇼 '팡파르'
"틈새 시장 파고든다" 블록체인게임쇼 '팡파르'
  • 이재덕 기자
  • 승인 2019.01.3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및 게임업계 관계자 약 600여 명 운집...성황
블록체인게임쇼
블록체인게임쇼

양극화로 힘든 게임 시장에서 '블록체인게임'이라는 틈새 시장을 찾아, 다시 한번 게임 전성기를 맞이하려는 움직임이 시작됐다. 

황성익 블록체인콘텐츠협회 회장은 30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열린 블록체인게임쇼에서 "양극화와 각종 규제로 힘든 게임 시장에서 틈새 시장으로 찾은 것이 블록체인게임"이라며 "블록체인의 여러 콘텐츠중에서도 게임이 중요한다고 판단, 다시한번 게임이 글로벌 선두주자가 되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국블록체인게임콘텐츠협회와 제주블록체인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최/주관한 블록체인게임쇼에는 약 1,400명이 참가 신청을 했고, 첫째날인 30일에는 약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막식이 진행됐다. 

환한 얼굴로 개막식을 알리는 황성익 회장
환한 얼굴로 개막식을 알리는 황성익 회장

축사를 맡은 더민주 조승래 의원은 "규제당국(게임물등급위원회)는 잘 모르는 것은 (승인을) 안한다"면서 자신의 게임물등급위원회와 함께 풀 규제가 있으면 풀고, 없으면 (게임을 출시)하면 된다"며 블록체인게임에 불필요한 요소는 없애는데 힘을 보태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이어 첫 강연에는 엔진코인 이단비 한국마케팅 대표가 스타트를 끊었고, 컬러플랫폼 박창기 대표, 어센트네트워크 박세용 대표의 연설이 진행됐다. 오후 시간에는 트론 파운데이션 로이류(Roy Liu) 이사, LAYA ONE Kuo.W 대표, 온톨리지 Wilson Hua, 게임엑스코인 허정휘 부사장의 연설이 이어지고 있다. 

메인 스폰서 엔진코인의 이단비 한국마케팅 대표의 엔진코인 설명
메인 스폰서 엔진코인의 이단비 한국마케팅 대표

이어 블록워터캐피탈, 99EX, 세븐체인 조한규 대표, 후오비코리아 엘레나강 실장, 라온엔터테인먼트 윤혁제 이사, 아이콘 류혁곤이사 CTO, 메이커다오 남두완 한국 대표, 쿼크체인 김우석 한국 대표가 연사자로 참가한다. 

2일차 1월 31일에는 네오플라이, 두나무, 미탭스플러스, 노드브릭, 플레이어원, 코드박스, 위메이드트리, 버프, 슈수퍼트리, 코코스BCX, 엠팔, 블로코, 웨이투빗, 엔플로이드 등에서 나와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