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블록체인 메디블록, 전남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헬스케어 블록체인 메디블록, 전남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이다윗 기자
  • 승인 2019.01.2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의 대표 의료기관인 전남대학교병원과 통합형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이 전남대학교병원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임상 빅데이터 구축과 활용 ▲블록체인을 활용한 PHR 기반 빅데이터 구축과 활용 ▲양 기관의 보유시설, 인적자원, 협력 네트워크 공동활용 ▲기타 본 협정의 목적 달성을 위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이다.

메디블록은 이로써 하버드 의대 수련병원인 MGH, 분당 서울대병원, 가톨릭 중앙의료원, 한양대 의료원, 경희대 치과병원 등 다양한 의료기관과의 협력에 이어 8번째 병원 협력 사례를 확보했다. 메디블록은 지난해 11월 연구비 규모 전 세계 1위 병원인 하버드 의대 수련병원 MGH와의 업무협약을 맺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메디블록은 지난 2월과 8월에 각각 ‘포브스가 선정한 2018년 기대되는 한국 스타트업 10곳'과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기대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9곳'에 선정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이다.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의료정보 통합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환자가 의료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와 연동시켜 전남대학교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이 안전하게 의료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