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 ICO가 뜬다" 추천할만한 종목은?
"리버스 ICO가 뜬다" 추천할만한 종목은?
  • BC인사이트
  • 승인 2018.12.17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 화폐의 폭락으로 인해 리버스 ICO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가 늘고 있다. 리버스 ICO는 기존의 영향력 있던 플랫폼에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백서 한장 놓고 투자하는 일반 ICO보다 안정적이라는 평가다. 어떤 리버스 ICO가 연말연시 주목을 받고 있는지 분석했다. 

리버스ICO라면 해외는 텔레그렘과 젤스가, 국내는 싸이월드 클링코인이 대표적이다. 

10억 명의 유저를 자랑하는 텔레그램이 '그램'이라는 신규 암호화폐를 발행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텔레그램은 17억 달러(1조 8,000억 원)을 유치했다. 또 젤스코인은 생활과 밀접한 전기와 관련된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 프로젝트는 절전, 지구 온난화 방지를 테마로 한 '탈 중앙화 에코로지 경제'를 구축이 목표로, 일본 elesol과 협력, 효율적인 에너지의 기술과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싸이월드 '클링코인'은 삼성 투자에 완전한 리모델링, 기존 회원수 3,200만 명 등 여러 모로 안정성이 돋보이는 대표적인 리버스 ICO 사례다. 국내코인이라 장점과 기존의 싸이월드 이미지 탈피, 이용자 중심의 SNS로 만들었다는 것이 특징. 특히 모바일 앱으로 출시할 예정이어서 기존 리버스ICO의 단점도 보완할 예정이다. 또 보상형 SNS여서 도토리처럼 살 필요도 없고, 바로 코인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싸이월드 클링코인
싸이월드 클링코인

게임 전문 가상화폐 아소비코인도 유망 리버스ICO다. 다수의 작품을 통해 MMORPG의 가능성을 연 아소비모는 7월 일본 게임사 최초로 리버스ICO를 공표, 암호화폐 거래소 6공 상장을 확정지었고, 1, 2차 프리세일을 연이어 조기 마감시키면서 주목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