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피게임즈, 초고속 퍼블릭 블록체인 '쿼크체인'과 MOU 체결
이엔피게임즈, 초고속 퍼블릭 블록체인 '쿼크체인'과 MOU 체결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8.12.0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엔피게임즈가 온체인 속도 문제를 해결한 초고속 퍼블릭 블록체인 기업 ‘QuarkChain(쿼크체인)’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사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이엔피게임즈’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초고속 퍼블릭 블록체인 ‘쿼크체인’과 협력하여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이엔피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온라인 게임, 웹 게임 등 다양한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게임 전문 기업이다. 2012년 설립 이래 다양한 웹·모바일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 해왔으며, 일본 자회사 ‘브라이브’, 모바일 캐주얼게임 자체 개발 및 자체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역량도 점차 강화하고 있다.

쿼크체인은 전 세계 주요 25곳의 VC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코인마켓앱 시가총액 기준 100대 코인에 연착륙하였으며 최대 시가총액 약 1조 5천억원을 기록한 바 있는 대형 블록체인 기업이다. 세계적인 학회 ‘IEEE’로부터 수평적 확장성 기술을 사용해 저장 가능한 데이터의 처리 속도를 인정받았으며, 사용자가 늘어나도 서비스가 느려지지 않게 하는 ‘Sharding’이라는 기술은 이미 구글과 페이스북에서 사용되고 있는 성숙된 기술이다. 이 기술을 각사에서 적용하고 개선한 핵심개발자였던 Qi Zhou 대표를 비롯한 엔지니어들이 쿼크체인의 핵심 개발자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