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인사이트, 中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인'과 MOU
비씨인사이트, 中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인'과 MOU
  • BC인사이트
  • 승인 2018.12.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주)비씨인사이트(대표 이재덕)가 26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 미디어 코인인(Coin in, 대표 유자용)과 상호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비씨인사이트는 20여년의 IT업계 인맥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업계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미디어 기업이고, 코인인은 최고의 블록체인 커뮤니티 미디어를 지향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각 사가 가진 장점을 공유하고 보완하여 함께 하는 블록체인 커뮤니티 미디어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코인인은 대만과 홍콩 등에 지사를 둔 글로벌 블록체인기업 '블록테크(블록360)'의 한국지사다. '한국 블록체인 소셜미디어의 선두주자'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매체와 SNS 단체방을 운영중이다. 블록체인 매체 코인인(coinin.pro)는 인물 중심의 양질의 업계소식을 전하고 있고, 위챗과 텔레그램 단체방에는 1천명 가까운 글로벌 독자들이 정보를 교환중이다. 

본사 블록테크 역시 삼성경제연구소 SERI처럼 블록체인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구성이 목적인 회사다. 내부 토큰 매커니즘 설계를 통해 에코시스템을 개발, 전 세계 15개 이상의 나라, 100개 이상의 지역, 1,000개 이상의 대학 등 수 많은 분산 커뮤니티 노드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과 밸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뉴스 분석, 시장, 데이터, 커뮤니티, 프로젝트 및 캠퍼스를 통합해 최고의 블록체인 커뮤니티 미디어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유자용 코인인 대표는 "한국의 블록체인은 개별 유닛으로 나눠 진행이 되지만 중국은 '함게 하는 문화가 강하다"며 "코인인은 언론과 커뮤니티, 밋업, 코인, 거래소가 함께 하는 블록체인 커뮤니티 미디어 연합"이라고 소개했다. 또 "한국 기업들에게도 이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인인은 12월 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슈피겐HQ에서 열리는 99EX 글로벌 론칭 컨퍼런스의 호스트 및 스피커 자격으로 참가한다. 비씨인사이트는 이 행사에 주요 기관 참석자로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