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 성료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 성료
  • 정지우 기자
  • 승인 2020.02.1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창업허브가 주최하고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가 지난 7일 서울창업허브 본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회에서는 지난 ‘블록체인 LV.99’ 1차, 2차 60명의 수료생들 중 팀을꾸려 교육내용을 토대로 팀별 발표, 질문과정을 진행한 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현장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블록체인 관련 창업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과 실증화를 위한 것으로 블록체인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등 13명 5개 팀이 참여했다.

 그 결과 1등 만렙상에는 ‘(초신성)발키리, 의료 안전을 위한 블록체인 서비스’ 2등 만렙상에는‘(WAR)plastic surgery blockchain’, 3등 만렙상에는‘(깡통코딩)블록체인을 이용한 선거 시스템’, 4등 만렙상에는‘(SMU)학생회 투표시스템’, 5등 아차상에는‘(ABC)부정입학 사례 방지를 위한 정보 공개 서비스 제안’을 최종 선정했다.

1등 만렙상을 받은 ‘(초신성)발키리, 의료 안전을 위한 블록체인 서비스’는 설명의무가 잘 이행되도록 유도·블록체인으로 공유, 블록체인을 이용한 의사 사고이력 공유로 “의료 안전을 위한 블록체인 서비스”아이디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