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서비스도 블록체인, 한컴위드 '말랑말랑 아니벌써' 출시
퀵서비스도 블록체인, 한컴위드 '말랑말랑 아니벌써' 출시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9.12.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가 블록체인 기반의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컴위드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말랑말랑 아니벌써'는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와 정보보안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나온 서비스로,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와 퀵서비스 기사 간 모든 거래들은 실시간으로 자동계약이 체결된다. 체결된 계약정보는 분산저장되기 때문에 해킹이나 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퀵서비스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배송 분쟁을 원천적으로 해결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기존 퀵서비스 시장에서 기사들에게 부과하던 출근비, 선이자공제비 등 여러 명목의 비용들을 없애고, 업계 최저 수준의 플랫폼 사용료와 수수료만을 책정하는 등 과감한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

퀵서비스 기사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매출내역을 확인하고, 당일 운임 매출에 대한 익일 정산시스템을 제공받을 수 있는 등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말랑말랑 아니벌써 퀵서비스는 배송기사를 배정하거나 물품이 도착하면 즉시 문자를 발송하며, 계좌이체·무통장입금·카드결제 등 사용자가 원하는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기존 현금결제로 인한 퀵서비스 기사와 사용자 간 운임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컴위드는 대규모 라이더 모집을 위해 정기적인 현장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퀵 서비스 기사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설치와 사용법 안내를 위한 고객센터도 함께 운영한다. 말랑말랑 아니벌써는 서울·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고, 내년 하반기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