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스타즈’ 스카이피플, 블록체인 컨설팅社 ’BCSolution’과 파트너십 체결
‘파이브스타즈’ 스카이피플, 블록체인 컨설팅社 ’BCSolution’과 파트너십 체결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9.11.0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집형 RPG 게임 ‘파이브스타즈(FiveStars)’의 개발사 스카이피플(Skypeople)이 국제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올인원 블록체인 컨설팅 및 마케팅 분야 전문 기업 ‘BCSoluti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클레이튼(Klaytn, 이하 클레이튼) 플랫폼의 BApp 파트너사로 합류한 ‘스카이피플’은 지난해부터 블록체인 플랫폼 ‘트론(Tron, 이하 트론)’의 블록 생성 및 검증하는 ‘트론’의 증인, 이른바 슈퍼 대표(Super Representative, SR)로 활동하면서 축적된 블록체인 경험을 횡 스크롤 수집형 RPG 게임이자 블록체인 게임인 '파이브스타즈'에 자연스럽게 녹여낼 예정이다.

‘파이브스타즈’는 2020년 1분기에 유저들에게 선보일 목표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서양 판타지를 소재로 하며 유저들은 게임을 통해 캐릭터와 아이템을 수집하고 성장시켜 다른 유저들과 전투(PVP)를 펼친다. 각 캐릭터 간 상성 이해를 통한 전략적인 전투를 하며, 대규모의 공성전 지역 점령 전 등의 콘텐츠도 포함되어 활용하는 전략형 수집 RPG 게임이다.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은 인게임 내 지갑 사용이 아닌 외부 지갑을 만들고 이를 연동시키는 과정에서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을 받아왔다. ‘파이브스타즈’는 모든 블록체인 게임의 가장 큰 숙제인 높은 진입 장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인게임 내에서 자체적으로 지갑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이 같은 접근성에 대한 부분을 해소하며 일반 이용자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쉽게 블록체인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파이브스타즈’는 지난 1일에 카카오의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파트너십을 맺는 등 다수의 유망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사업 확대에 추진력을 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