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블록체인 플랫폼 ‘세이체인’ 런칭
예스24, 블록체인 플랫폼 ‘세이체인’ 런칭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9.11.0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sey체인(smart equity of YES24)’ 메인넷을 런칭했다.

세이(sey)체인은 작년8월 이더리움 ERC-20 기반으로 가상화폐 세이 토큰을 런칭한 예스24가 독자적인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개발한 메인넷이다. 예스24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운영할 수 있는 컨소시엄형 메인넷을 지향하고 있다”며 “메인넷 기술 개발은 지난해 12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술 전문업체 ‘오브스(ORBS)’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세이체인은 기존 이더리움 메인넷 대비 10배 이상 향상된 거래 속도로 디지털 콘텐츠 유통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의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였다. 또, 향후 e-러닝, e-커머스, 데이터·보안기술 등 예스24의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형성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의 기반을 마련했다.

예스24는 메인넷 개발과 함께 세이체인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세이코인’을 출시함에 따라 플랫폼 참여자들과 이익을 공유하기 위한 각종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 독자들은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시프트북스에서 마음에 드는 작품을 응원하는 활동을 통해 세이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작가들 또한 독자 응원 순위에 따른 보상으로 세이코인을 받을 수 있다.

세이코인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지갑 앱 ‘세이월렛(sey Wallet)’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기존 이더리움 기반 암호 화폐 세이토큰은 세이체인 런칭과 동시에 세이코인으로 1:1 교환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