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기업용 지갑에 '관심'
2019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기업용 지갑에 '관심'
  • BC인사이트
  • 승인 2019.11.01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센터(KAIST) 델타연구소 및 블록체인 플랫폼 레지스(LEDIS) 주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주관, 2019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가 1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카이스트 도곡캠퍼스에서 열렸다. 

약 150여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기철 고문, 박성필 카이스트 델타연구소센터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1부 키노트 스피치에서는 과학기술 기획평가원 최문정 센터장,  고려대학교 김형종 교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방용주 팀장, 법무법인 린 구태언 변호사가 강연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댑을 이용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진행중인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MIBS댑, 또가배댑, 몬스터큐브, 체인브릿지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현주소를 이야기했다. 마지막 강연은 블록체인 기반 Wass 서비스 모델 및 적용 사례라는 주제로 체인브릿지 박병현 대표가 맡았다. 박 대표는 짧은 시간 동안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연이 끝나자 많은 참가자가 몰려들어 기업용 지갑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박 대표는 강연에서  서비스형 지갑 WaaS (Wallet as a Service) 플랫폼인 체인브릿지 지갑을 소개했다. 이 지갑은 코인을 기업의 서비스와 연동하고 마케팅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환경을 클라우드로 서비스하는 시스템이다. 지갑을 통해 기업은 서비스의 사용자 확보와 프로모션을 위한 에어드롭 마케팅을 손쉽게 진행할 수가 있다.

체인브릿지 지갑은 350만명의 글로벌 게이머가 사용하는 피크앱 플레이어 및 60만명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한 외국어 학습 교재 비네이티브등 다수의 글로벌 서비스 기업이 발행한 코인을 상장한 것이 특징이며, 스킨리치 코인으로 환안비 화장품을 5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