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게임 플랫폼 '플레이댑', 100&100 투자 유치
블록체인게임 플랫폼 '플레이댑', 100&100 투자 유치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9.10.0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 대표 브라이언초이)이 100&100 벤처 캐피탈(대표 정연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100&100 벤처 캐피탈은 2017년부터 블록체인 관련 분야에 집중해온 VC(Venture Capital)로서, 현재까지 ICON, Wanchain, Zi.lliqa, Terra, Cosmochain, Contents Protocol, IOST, BitTorrent 등 40여개의 유명 프로젝트에 투자를 단행해 왔으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선발된 프로젝트에 집중 투자한 결과 포트폴리오 90%이상에서 수익을 기록, 지난 2018년에는 기록적인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1,00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증명했다. 현재는 약 300억 규모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 외에도 밸리데이터로서 직접 노드를 관리하는 등 디지털 자산 분야의 전략적인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댑(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전문 서비스 플랫폼이다. 최근에는 카카오 클레이튼, 삼성전자 블록체인 월렛과 협업 및 게임 탑재 계획을 발표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정연호 100&100 벤처 캐피탈 대표는 “플레이댑(PlayDapp)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유의미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백서를 바탕으로 한 기존 블록체인 프로젝트와는 달리 차별화된 경쟁력과 실행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특히, 게임업계 출신의 최정예 멤버들로 구성된 탄탄한 팀으로 앞으로 게임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