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블록체인 유통망 확대...'메가존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체결
람다256, 블록체인 유통망 확대...'메가존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체결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9.10.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나무의 자회사이자 블록체인 전문 기업인 람다(Lambda)256이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인 메가존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Luniverse)’의 새로운 유통망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람다256은 3월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루니버스’를 정식 출시했으며,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높은 수준의 지식 없이도 루니버스를 이용해 손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람다256에 따르면 현재 약 500개 이상의 기관과 50개 이상의 기업이 루니버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2년 한국 기업 최초로 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후 2015년에도 한국 최초로 AWS의 파트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하여 람다256은 메가존 클라우드를 통하여 새로운 플랫폼 세일즈 역량을 갖추게 되었고, 메가존 클라우드는 람다256을 통해 블록체인이라는 신성장 동력을 얻게 되었다.

람다256 박재현 대표는 “메가존 클라우드와 함께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메가존 클라우드의 영업 및 서비스 경험 역량과 람다256의 블록체인 전문성이 전략적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해 블록체인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존 클라우드 조원우 대표는 “블록체인과 클라우드는 서로의 성장에 기여하는 4차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들”이라며 “블록체인 분야의 선두에 있는 람다256의 노하우와 메가존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관리·운영 전문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의 혁신을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