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대되는 블록체인 게임(?) '샌드박스게임', 내년 출시 
가장 기대되는 블록체인 게임(?) '샌드박스게임', 내년 출시 
  • BC인사이트
  • 승인 2019.09.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유명 샌드박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방식의 샌드박스 게임 장르에 블록체인을 합친 게임이 곧 선보인다. 가장 기대되는 블록체인 게임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한 게임이라 더욱 관심이 주목되는 타이틀이다. 

호주 증권거래소에 상장 중인 애니모카브랜드의 자회사인 픽스올(Pixowl)의 샌드박스게임인 '더 샌드박스'는 2012년 출시된 블록체인 기반의 유저 생성 콘텐츠(UGC) 게임인 2D 픽셀게임으로, 약 4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했고, MAU가 백만명이 넘는다. 블록체인 기반의 3D 복셀버전의 게임이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며, 블록체인게임 미디어 '블록체인게이머'를 통해 '2019년 가장 기대되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선정됬다. 

더샌스박스는 한국에도 진출한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 CEO Arthur Madrid)는 지난 24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그리고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은 지난 상호 발전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픽스올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상호 PR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밋업 주최 및 샌드박스의 복셀 아트 및 게임 메이커에 대한 홍보 진행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게임 COO인 세바스챤 보르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및 한국블록체인콘텐츠 협회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를 통해 한국 게임 개발자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만들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및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황성익 회장은 소감을 통해 “더 샌드박스 게임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이 업무협약이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샌드박스의 ‘게임 메이커 펀드’ 같은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시도가 계속되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많은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가 진행 중인 '게임 메이커 펀드'는 게임 아이디어가 채택되면 최소 1천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내용은 샌드박스 홈페이지(gamefund.sandbox.game/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