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도쿄 블록체인게임쇼', 10월 '블록체인 서울' 개최
9월 '도쿄 블록체인게임쇼', 10월 '블록체인 서울' 개최
  • BC인사이트
  • 승인 2019.08.2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과 10월 한국과 일본에서 대형 블록체인 컨퍼런스가 열린다. 9월에는 도쿄에서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10월에는 서울에서 블록체인 서울 2019가 열린다. 

9월 16일 하루 동안 터널도쿄에서 열리는 도쿄 블록체인게임쇼(https://tbgc.events/ )는 블록체인게임 개발자와 블록체인업계 주요 인사, NFT 투자자, VC가 총 출동한다. 환영사는 일본에서 미스 비트코인이라는 애칭으로 사랑받고 있는 '후지모토 마이'가 맡을 예정이고, 기조 연설에서는 블록체인게임 개발사에 의한 사례소개가 있을 예정이며, 토론시간에는 업계를 이끄는 관련기업 패널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스피커 알렉산더 레오나드 라슨이 COO로 있는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 https://youtu.be/oMa8cc6YxSI )는 크립토키티나 이오스나이츠처럼 정적인 느낌에서 벗어나 액티브한 전투가 일어나는 형태여서 최신 블록체인게임의 현재를 확인할 수 있다. 

 

한달 뒤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홀C에서는 과기부, 중기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등의 후원으로 블록체인 서울 2019가 열린다. 국내외 3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고 2만 5천명 이상의 참관객이 직접 교류하는국내 최대 규모 블록체인 엑스포다. 공공, 대기업, 금융, ICO/STO, 거래소 등 최신 블록체인 산업 흐름을 파악하고, 블록체인/암호화폐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실질적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이슈를 논의하는 컨퍼런스에서는 기술 연구 발표, 서비스 성과 소개, 비즈니스 미팅 등이 이루어지고, 스페셜 프로그램에서는 블록체인구인/구직/네트워킹이 있을 예정이며, 토큰 이코노미 차원에서 실생활 연계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