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 론칭…게임 아이템 교환도 ‘기대’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 론칭…게임 아이템 교환도 ‘기대’
  • 김송이
  • 승인 2019.08.13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 등 해킹에도 세계 시장 흔드는 암호화폐

 

지난 6월 자체 블록체인 서비스를 런칭한 카카오가 올 하반기에 암호화폐 지갑 ‘클립(Klip)’을 출시한다. 

카카오 최초의 암호화폐 지갑인 클립은 금융, 게임, 컨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며, 지난 12일 카카오톡의 ‘더 보기’란에 관련 티저 페이지가 공개됐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제휴 업체 그라운드X(Ground X)에서 개발한 클립은 사용자 정보 및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는 디지털 지갑이다. 구체적으로, 카카오 클레이튼(Klayton) 블록체인의 고유 토큰인 클레이(Klay) 및 KRC-20 규정 기반의 토큰을 지원한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 페이 상품처럼, ‘사용자의 디지털 자산이 카카오톡 연락처로 실시간 발송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하여 올해 6월 27일, 그라운드X와 함께 자체 메인넷에서 실행된 클레이튼은 레거시 웹 서비스 레벨에서의 신속한 응답 속도를 자랑했다. 또한, 클립의 티저 페이지에는 음식 추천 서비스 ‘힌트체인(Hintchain)’과 같은 다수의 초기 탈중앙화 앱(디앱) 서비스 파트너 로고가 표시된다. 

카카오 측은 사용자들이 이러한 디앱 사용에 대해 주어지는 암호화폐를 클립에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기타 디지털 자산의 저장 및 거래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저장 및 거래 서비스’는 클레이 기반 대체 불가 토큰(NFT) 혹은 수집품(crypto-collectibles)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클레이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이 NFT로 형성되고, 클립에 저장하거나 다른 사용자와 교환할 수 있다. 그라운드X는 지난달, 클레이튼 나이츠(Klayton Knights), 마블 클랜스(Marvel Clans), 엑시인피니티(ExiInfinity)를 비롯한 수많은 블록체인 게임에 클레이 토큰이 적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측은, ‘페이스북 리브라 서비스처럼,’ 카카오 페이지, 카카오 프렌즈샵, 카카오 게임 등 ‘별도 앱의 설치 없이 카카오톡만을 통해 암호화폐 지갑 클립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카카오톡의 ‘더보기’란에 ‘클립 바로 가기’를 탑재하는 등 ‘접근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며, 클립을 통해 5천만 카카오톡 사용자를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로 안내함으로써 서비스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촉진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