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세계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넥소'와 파트너십 체결
테라, 세계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넥소'와 파트너십 체결
  • 정지우 기자
  • 승인 2019.07.0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예대금 시장 확대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가 세계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기업 넥소(Nex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실용적인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아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금융 상품을 선보이고 암호화폐 예대금 시장을 확대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테라의 활용 범위를 넓히는 중요한 계기인 동시에 전통 금융 시장과 블록체인 업계가 만날 때 열리는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보여준다.

넥소는 테라를 자사의 즉시(instant) 신용 대출 서비스 담보 옵션에 편입한다. 넥소는 테라를 도입해 소비자가 신용 확인을 위한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명목화폐나 암호화폐로 즉시 대출받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테라 예치 고객에게 기존 금융 기관보다 훨씬 높은 최대 8% 고이율을 적용한다. 즉 테라 보유자는 넥소를 통해 테라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도, 예치하면 최대 8% 이자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 테라는 넥소가 제공하는 최대 8% 이율에 시뇨리지(seigniorage·주조차익)로 발생하는 수익을 추가 제공한다.

아시아는 효율적이고 편리한 대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지만 10억명 이상이 은행 대출 같은 금융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넥소는 하루 단위로 이자를 계산하는 즉시 신용대출 서비스를 지원한다. 넥소는 테라와 협력해 아시아 지역에 보다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테라 역시 스테이블코인 테라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전통 금융 시장과 블록체인 생태계를 잇는 중요 연결고리로 자리매김할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